티스토리 뷰
처방전 조회 방법소개
요즘은 병원의 처방이 있어야 필요한 약을 약국에서 구매를 할 수 있어요, 이 처방전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는 2장을 받게 됩니다, 한장은 약국제출용 또 한장은 본인 소장용으로 받을 수 있는데요, 사실은 이 처방전을 보더라도 우리는 지식이없거나 매우 얕아 어떤 약인지에대해 잘 모르는경우가 대부분이죠? 하지만 요즘은 하나하나 약봉지에 효과가 쓰여져있는데요, 아무튼 오늘은 그동안은 몰랐지만 이제부터는 처방전 조회를 통해서 내가 받은약에대해 알아볼 수 있는데, 그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처방전은 간단하게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손쉽게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건강 보험 소개 그리고 진료비와 약제비를 심사, 의료, 요양 기관, 병원찾기 등에대해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그럼 처방전 조회 해보도록 할까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를 방문하게되면 이런 화면이 보여지게 되겠습니다.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는데 이 중 아래에 보이는 내가먹는약! 한눈에라는 메뉴가있는데 이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내가 먹는약 한눈에 서비스는 병원에 방문해 조제받은 최근 90일간의 의약품이라던지 또는 투약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라는데요, 이 내역은 처방과 조제시에 DUR점검을 시행한 기관에대해 DUR 점검 기관이라하더라도 의료기관을 방문진료한 다음 약을 처방해 조제받지 않는경우엔 조회가 불가능할 수 있다합니다.
이용하는 절차를 보게되면 개인정보를 수집 및 동의 그리고 주민등록번호와 공인인증서를 입력한다음 내가먹는약의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겠습니다.
본인은 최근 3개월동안 약을 제조, 처방받은적이없어 조회가 되지 않네요, 아무튼 이처럼 처방전 조회 간단히 이용할 수 있다보니 이제는 안심하시고 내가 어떤약에대해서 처방을 받았는지 알아볼 수 있으니 궁금하면 찾아봐도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