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안녕하세요. 여행을 자주가시거나 출장을 자주 가시는 분들 중에서 교통수단으로 비행기를 이용하는 분이 많죠. 비행기를 자주 이용하다보면 마일리지가 쌓이게 되고, 쌓인 마일리지를 이용해서 항공원을 예매할 수도 있죠. 마일리지와 관련해서 마일리지 공제표를 확인해야 마일리지를 알뜰하게 잘 사용할 수 있겠죠. 그러면 오늘은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 출도착 구간에서의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입니다. 국내선의 노선을 이용할때는 이코노미 클래스는 10000 마일리지가 공제돼요. 국내선은 이코노미 클레스빼고는 공제가 안되고, 한국-일본, 동남아의 노선을 이용할때는 최대 30000마일리지에서 최대 65000마일리지까지 공제가 가능해요.
한국을 경유하는 이원 구간일때 일본-동북아 노선을 이용하면 45000마일리지에서 100000마일리지까지 공제가 가능해요. 대양주-미주, 대양주-유럽의 노선을 이용하면 최저 105000마일리지에서 250000마일리지까지 공제가 됩니다.
공제표상의 지역 구분은 중국/동북아의 경우에는 사할린, 중국(홍콩 제외), 타이베이, 하바로프스크가 있고 대양주에는 시드니가 있어요.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를 이용할 때 올해 국내선 성수기의 날짜는 5월 14일부터 7월 3일, 12월 5일부터 12월 23일까지입니다. 외에도 다른 노선을 이용하시는 경우에도 성수기 날짜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유소라 마일리지 공제 기준에는 만 2세 미만 유아는 성인의 10%를 공제하는데 유아 좌석은 미점유입니다. 국제선을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의 경우에는 성인과 동일한 마일리지를 공제한다고 합니다.
발급처는 아시아나항공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마일리지 항공권 발급 시에는 세금 및 수수료를 부담해야한다고 해요. 이렇게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에 대해 보았는데요. 제가 알려드린 내용 외에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