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득확인증명서 발급방법
요즘은 통장을 개설하는경우에도 내 소득에 대한 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 외에도 소득확인에대해서는 여기저기서 많이 이용을 하실 수 있는데요 ~ 지금부터 이 소득확인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아볼 수 있는 방법을 안내드리도록 할테니 혹시 몰랐던분들 그리고 궁금하셨던분들은 참고하시면 여러모로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겠습니다.
증명서를 받아보기위해서는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홈택스에서는 조회와 발급 그리고 민원증명, 현금영수증 등에대해서 발급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소득확인증명서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홈택스 홈페이지를 접속하게되면 가장먼저 이런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민원증명란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그전에 먼저 로그인을 통해주셔야겠습니다. 그럼 알아보도록 할께요.
민원증명란을 선택하셨다면 우측에 보이는 민원증명신청란이 있습니다, 이들 중 소득금액증명에대해서 확인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계속해 한번 안내드리도록 할께요.
먼저 이처럼 기본 인적 사항을 확인해주시면 되는데요, 로그인을 하셨다 하더라도 이 내용에대해서는 공인인증서를 필요로하니 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셔야 되겠습니다, 그럼 주민등록번호, 성명, 전화번호등을 입력하시고 아래 신청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수령방법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소득확인증명서에대해서 안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포스팅을 모두 마무리하도록 할께요.
댓글